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팁

일본에서 한국으로 완전 귀국 준비🛩️⛅️/ 국제 소포 보내기📦☑️/ 한국으로 송금하기🇯🇵➡🇰🇷💴

by zzinoey 2024. 7. 5.

  안녕하세요! 저는 6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출근은 끝났고 유급휴가를 쓰면서 귀국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남겨보려 합니다. 물론 귀국하면 관공서나 회사에 관련된 할 일도 있지만 제일 크게는 짐처리와 송금일 거예요. 저는 가구 같은 건 지모티로 나눔 하거나 업자에 넘기고 옷 같은 것만 가져갈 생각이라 120 사이즈 짜리 두 박스로 이삿짐은 끝냈습니다. 나머지는 큰 캐리어로 귀국할 때 직접 들고 갈 생각이에요. 예전에 친구 생일 선물을 보낸다고 국제 소포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데 그때 우체국 가서 했더니 요즘은 인터넷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안내문을 주셔서 그걸 보고 인터넷으로 신청했던 기억이 있어서 혼자 찾아봤더니 또 잘 모르겠어서 다시 우체국에 가서 "혹시 국제 소포 보내려고 하는데..."라고 하니까 안내 종이를 주셔서 그거를 바탕으로 신청했습니다. 입력 항목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이 링크 타고 가서 주소 영문 변환해서 넣고, 짐 안에 뭐가 얼마나 들었는지 그런 것만 입력하면 됩니다.

 

郵便局 | 日本郵便株式会社

日本郵便株式会社の公式Webサイトです。郵便局が提供している切手、はがき、集荷。配達、銀行、保険などの商品・サービスやキャンペーン情報などをご紹介しています。

www.post.japanpost.jp

 

  저는 국제 소포 배편으로 선택했고, 발송에 실패했을 경우 폐기하도록 체크했습니다. 반송하면 제가 그 때까지 일본에 있을 거 같지도 않고 왕복 택배비가 발생하므로 그냥 옷가지류라 새로 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Clothing(의류) 500엔짜리 20개로 대충 입력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총 2개 120사이즈 박스에 11kg 정도로 11,600엔(한화 10만 원 정도)였습니다. 배편이라 배송에는 2-3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다 입력하면 메일로 QR코드가 오는데 우체국에 가면 라벨지 인쇄할 수 있는 기계가 있어서 거기서 뽑으시면 됩니다. 저도 외출한 김에 라벨만 뽑고 짐 자체는 무거워서 방문 집하 신청해서 가져가도록 했습니다. 그 동네의 메인 우체국에 전화 하셔도 되고 웹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Web集荷サービス

 

mgr.post.japanpost.jp

 

  그리고 다음으로 다들 송금도 걱정하실 것 같은데, 은행이 수수료가 비싸서 그런지 다들 와이즈나 하나송금 같은 사설 업체를 쓰더라고요. 저는 원래 부양가족 때문에 하나 송금을 사용했는데, 하나 송금이 수수료는 적어서 되게 싼 줄 알았는데 환율 책정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와이즈를 써봤습니다. 시중 은행은 잘 모르겠는데 와이즈는 한번에 보낼 수 있는 한도가 있어서 몇 번에 나눠서 보내야 합니다. 시중은행은 한 번에 송금될 것 같은데 받는 쪽에서는 문제가 안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갑자기 통장에 큰돈이 꽂히면)

 

  어카운트를 작성하고 송금을 하려고 하면 얼마를 보낼 건지 목적은 뭔지 물어보고, 첫 송금인 경우에는 일본 신분증 인증, 셀카로 얼굴 인증 등을 해야 합니다. 저는 원래 한국 원에 맞춰서 오백씩 보내려고 했는데 제 일본 은행이 한 번에 송금이 50만 엔씩 밖에 안돼서 50만엔씩 끊어서 보내려고 합니다. 지금 환율로 하니까 4,247,720원이네요. 수수료는 4,274엔이 들었으나 친구 초대 링크로 900엔 정도 할인 된 가격으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 친구 초대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어카운트를 만들어도 되지만, 어카운트를 이미 만들었어도 링크를 클릭하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제 링크도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https://wise.com/invite/mic/kzv6v68

  아직 여기서 산 주식들도 정리를 못해서 시기를 잘 보면서 나쁘지 않은 가격에 정리해서 차차 송금하려고 합니다. 또 다른 도움이 될 내용이 있으면 또 글 남겨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드디어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 대학 입학 선물로 받은 9년 된 컴퓨터를 떠나 좀 더 스마트하게 공부도 블로그도 해보려고 합니다. 리뷰도 남겨보겠습니다. 빠잇!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