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삿포로 일상

유튜브 채널 추천 #1

by zzinoey 2021.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첫 글이네요😄

  뭘 좀 써볼까 하다가, 얼마 전에 먹은 편의점 디저트를 소개하려고 했는데, 사진을 너무 대충 찍어서 그런지 썸네일을 만들다 보니 영 성에 안 차더라고요... 저는 상품 사진 찍을 때 배경이 밝은 걸 좋아해서 저희 집 흰색, 베이지색 섞인 러그나, 밝은 나무색 테이블 위에서 주로 찍는데, 디저트는 친구 집에서 먹은 거라 엄청 진한 갈색 소파 위에서 찍었거든요. 대충 올렸다가는 나중에 싫어져서 글 내릴 거 같아서, 그냥 디저트 리뷰는 다음에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중에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물건 사진 찍을 때 밑에 깔 천이나 패드를 좀 구매해볼까 해요!!

대신에 오늘은 제가 최근에 엄청 자주 보는 유튜브 채널&영상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유튜브영상추천


1. 채널명: 침착맨, 최애 영상: 안될과학님 유사과학 시리즈

#침착맨

  침착맨은 제가 1년 전쯤부터 아주 즐겨보고 있는데, 월드컵 시리즈도 진짜 재밌고, 김성모 작가 초대석, 통닭천사의 코인&주식일지, 최고민수 시리즈 등 재밌는 영상이 아주 많아요. 보통 밥 먹을 때 그날 새로 업로드 된 영상을 보고, 쉴 때는 뒹굴거리면서 이미 봤던 영상을 또 보고 또 보고 하는데, 최근에 빠진 게 안될과학 유사과학 시리즈입니다.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는 유사과학을 하나씩 반박하는 영상인데, 그냥 봐도 재밌고, 잘 때 틀어놓고 자도 실실 웃으면서 잠도 잘 오고 좋아요. 안될 과학님 오기 전에, 침펄풍 셋이서 유사과학 월드컵도 했었는데, 그것도 아주 수면젭니다.💤 수소수, 육각수, 로또번호 맞히기 등 이것저것 나오는데, 김풍 님이 전부 다 아는 것도 신기하고, 침착맨 드립도 재밌어요. (김풍 님은 유사과학 그 자체...)


2. 채널명: 스튜디오 와플, 최애 영상: 터키즈 주디편

#터키즈

  그다음 추천드리는 영상은, 이용진 씨가 유퀴즈 패러디로 진행하는 터키~즈🍦의 일반인 주디님편인데요. 일반인이신데 입담과 텐션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벌써 조회수도 100만이 넘었고 스튜디오 와플 전체 영상 인기순으로 나열했을 때도 10위 안에 듭니다. 며칠 전에 영탁 닮으신 남자친구 분이랑 한 번 더 나오셨더라고요. 주디 님도 원래 가이드였다가 코로나 때문에 유치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고 하는데, 마지막에 관광업계 종사자분들께 한마디 남긴 게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그 편도 진짜 재밌어서 업로드되자마자 보고, 방금까지 몇 번을 봤습니다. (터키즈 미노이편, 이영지편, 현아&이던편도 진짜 재밌어요.)


3. 채널명: 오원, 최애 영상: 오픈 릴레이션쉽

#오픈릴레이션쉽

  그다음, 이 영상은 오픈 릴레이션쉽에 관한 영상이라 싫어하시는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내용을 잘 들어보면, 오픈 릴레이션쉽을 꼭 하라는 게 아니고,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자는 내용이에요. 특히 질투에 관한 이야기가 크게 공감이 되었는데, 제가 남자 친구가 아주 길게 만난 여자 친구가 있으면 심하게 질투를 하는 편인데, 오픈이든 전 애인이든 사실 같이 만날 일은 없고 대부분 이야기를 듣거나 물건을 발견하거나 해서 그걸 토대로 상상을 하는 거잖아요. 그래서 실체는 없고, 나만 힘들고 맘속으로 누구랑 싸우는지 모르겠는 그런 상태가 되는데, 만나보면 그 사람도 사실 그냥 사람이거든요. 이런 이야기도 공감이 되었고(제 설명으로는 안 와닿을 것 같아요😢), 모니카 님이 만난 독일 아저씨가 ''질투? 질투는 내 감정 리스트에 없어" 이런 얘기를 했다고 하는데, 뭔가 멋져 보였습니다!! (영상이 파트 원투로 나눠져 있는데 둘 다 추천합니다.)


4. 채널명: 동갑내기 영농일기

#동갑내기영농일기

  여러분 혹시 인간극장에서 비료포대 나르기 내기를 한 부부 기억하시나요?? "여보! 여보! 여보!" 하면서 잡으러 가는 게 브금이랑 딱 맞아떨어져서 인기가 많았어요. 2020년에 인간극장에서 23살 시골 부부로 소개되었는데, 어린 부부가 농촌에서 농사짓고 소 키우며 사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활동 중인데, 애기 애칭이 여물이 인 것도 너무 귀엽고, 혜린 씨 사투리도 구수하고, 부부가 너무 재밌게 잘 지내는 것 같아서, 엄마 미소로 보고 있습니다. 저렇게 잘 맞는 배우자를 일찍 만난 것도 타고난 복인 것 같네요. 


5. 채널명: 누워서 돈벌기, 최애영상: 한 달에 딱 하루만 일하면 얼마 벌까?

#누워서돈벌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유튜브는 '누워서돈벌기'라는 채널인데요. 각종 부업들, 돈 버는 방법들을 소개해주는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신아로미x허니블링의 콜라보로 만들어졌는데요. 저는 원래 신아로미님 채널을 가끔씩 보는데 뭐 예전에는 화장품 신작 나오면 다 사고 사치도 많이 하고 했는데, 요즘은 그런 것들은 다 부질없고 돈이 최고다 이런 얘기를 하면서 돈이 모이니 마음에 안정도 생기고 사람이 자존감도 생기더라고 하더라고요. 허니블링님은 원래 몰랐는데, 인플루언서로 강의도 엄청 많이 하셨더라고요. 허니블링님은 많이 벌고 많이 쓰는 스타일, 신아로미님은 소비가 거의 없고 여행을 가도 수수하게 가서 현지에서 여러 상황에 부딪히면서 다니는 스타일이라, 이 채널에서 허니블링님은 큰손이, 신아로미님은 짠손이라는 닉네임을 씁니다. 이번에 최애 영상으로 소개한 영상은 하루에 호텔에서 날잡고 예약발행으로 글 60개를 써서 하루에 하나씩 올라가도록 하는 건데요. 하루에 그렇게 쓸 수만 있다면 하루 하나로 치면, 2달간은 일을 안해도 되겠죠? 그래서 영상 제목이 하루에 딱 하루만 일하기입니다. 저는 약간의 질투심으로 '아니, 글은 질이 중요한데, 그렇게 쓰면 되나?'라고 생각하며 실눈을 뜨고 봤는데요. 돈 버는 법을 소개하는 채널이니 수익성에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택한 거라 그냥 참고만 하고 각자의 상황에 맞게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렇게 하려면 이야깃거리가 그만큼 있어야하니 평소에 사진을 많이 찍어둬야할 것 같아요. 블로거 분들이 보시면 재밌을 유튜브채널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글을 쓰려니 뭔가 즐겨 보던 채널이 더 있었던 것 같은데, 생각이 잘 안 나네요.
위 채널들은 최근에 많이 보는 채널이고, 그 외에도 '무한 배터리', '직업의 모든 것'도 추천합니다!!
직모님도 잘 모르는 세계를 생생하게 보여줘서 즐겨보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채널 좋아하시나요??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